태터데스크 관리자

도움말
닫기
적용하기   첫페이지 만들기

태터데스크 메시지

저장하였습니다.

텍스트 에디터 제작 배우기..

IT 토크 2007.12.08 01:35

야근을 하는 중간, 중간 손 봐온 microwindows(nano-X) Windows 버전이 지난주까지 마무리 되었습니다.
원래 microwindow는 임베디드 단말기나 linux의 프레임 버퍼에서 동작하도록 만들어 진 것입니다.
이번에 제가 손을 좀 본 것은 이걸 윈도우즈에서 돌아가도록 한 것입니다.
임베디드 장치의 LCD 대신에 윈도우즈 창에 띠우도록 한 것입니다.
첫 데모는 바퀴벌레 10 마리입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참 그리고 이 microwindows라는 놈은 uC/OS2 위에서 돌아가도록 되어있습니다.
아직 너무 허접한 모양이라 소스를 공개하지는 못 하고 있지만 조만간 공개를 하려고 합니다.
다른 분들은 이런 것에 별로 관심이 있어하지 않을 것 같지만요...
궁극적으로 이것을 통해서 가려고 하는 것은 임베디드용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웍 같은 것입니다.
휴대폰이나 PDA 같은 것에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.

윈도우즈위에서 이런 것들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윈도우즈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(사실 저는 윈도우즈용 프로그램은 거의 할 줄 모르는 형편입니다.)
그래서 그 유명한
www.winapi.co.kr에 방문을 해서 이것 저것 좀 보고 있던 중에 당근이라고 하는 텍스트 에디터를 알게되었습니다.
이것은 사이트 운영자께서 교육용으로 만드신 어플이고 소스 공개는 물론 책으로 엮으신 내용을 고스란히 홈페이지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. 정말 놀라운 일이죠.
그래서 텍스트 에디터를 만들면서 윈도우즈 프로그램을 좀 해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중에 오늘 또 다른 프로젝트를 알게 되었습니다.
바로
notepad-plus라는 프로젝트입니다.
이 역시 일종의 텍스트 에디터인데, 구문 인식까지 하는 놈이랍니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홈페이지도 잘 만들어 놓았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.

언능 윈도우 프로그램도 배우고 플랫폼도 만들어야하는데 바쁘네요...ㅋㅋ



Posted by Tink Bloger